기도로 조금 더 나아가는 시간 > 목양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양칼럼

기도로 조금 더 나아가는 시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다감사교회
댓글 0건 작성일 22-12-26 04:04

본문

기도로 조금 더 나아가는 시간.”

 

생각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행동이 이루어지고, 그 행동은 바로 내 삶의 방향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저술가 새뮤얼 스마일즈는 그의 저서 자조론에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생각을 심으면 행동을 낳고 행동을 심으면 습관을 낳고 습관을 심으면 성격을 낳고 성격을 심으면 운명을 낳는다.”

 

즉 생각이 운명이 결정한다는 말입니다. 세상은 부정적이거나 비판적인 생각들이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의 댓글도 긍정보다는 부정의 내용이 많습니다. 누군가를 비판하고 부정하는 글은 한 사람을 자살로 몰아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더군다나 팬데믹을 겪으며 사람들의 생각은 긍정보다는 부정에 치우쳐지고 있는 듯합니다. 우리가 세상의 모습에 의지하며 살아간다면, 우리는 언제나 긍정보다 부정적인 것에 이끌려 갈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도 긍정보다 부정으로 나도 모르는 사이에 흘러가게 됩니다. 우리가 살고있는 이 세상은 종이의 넓은 면보다 그 종이에 찍혀 있는 작은 점에 더 관심을 보입니다. 이는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히면 벗어나기 어렵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분명히 말씀합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으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4:23)

 

우리 예수님께서도 십자가를 앞에 두고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어 겟세마네 동산에 오르셨습니다. 제자들에게 깨어 있으라 말씀하시고 조금 나아가사 기도하셨습니다. 그 결과 예수님은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된 마음을 넘어 십자가로 향하셨습니다. 저는 이것을 조금 나아가사기도의 능력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된 마음이 자리했다면 우리는 어떻습니까? 우리의 마음도 긍정보다는 부정이 더 깊이 자리할 수도 있습니다. 강함 보다는 약함이 자리할 수도 있습니다. 든든함 보다는 흔들림을 경험할수도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감정에 흔들리지 말고, 예수님처럼 조금 나아가야 합니다. 지금 있는 상황에서 기도로 조금 더 나아가 하나님을 상대해야 합니다,

 

한해를 마감하는 마지막 한 주간을 시작합니다. 앞으로 한 주간이면 새해가 밝아옵니다. 잘함도 있고 아쉬움도 있습니다. 분석과 평가에만 멈추지 말고 기도로 조금 더 나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우리도 예수님처럼 각자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영광의 십자가로 향하는 복된 발걸음이 되기를 원합니다. 기도로 조금 나아가는 송구영신의 계절이 되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감사함으로 김일권 목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